2. 홍대 클럽의 현재 분석
홍대 클럽 문화는 세계적으로 봐도 굉장히 독특한 형태의 문화로서, 홍대 앞 클럽들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난 다양한 문화들이 ‘홍대 클럽’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모여든 것이다. 그 시작이 클럽 문화라는 본래의 정체성과 맞물려 대단히 자생적으로 생겨났다는 점과 현재
Ⅰ. 서론
자활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 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 근로연계복지제도로서, 자활사업은 그 성과가 향후 복지국가 발전의 승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복지의 축이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제도화된 자활사업은 근로 역량 배양 및 일
1. 웹툰의 개요
웹툰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웹툰 산업이 공짜경제(Free Economics)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시장규모 측정에 어려움이 있지만,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약 1,5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박석환?박현아, 2014).
그 이유로는 웹툰이 포털에 게재하여 얻
Ⅰ.서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문화콘텐츠 산업을 주목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우리나라도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 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
Ⅰ. 서론
인터넷은 초창기에 유닉스(UNIX)라 부르는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되었고 키보드를 통해 어려운 명령어를 입력하여 조작하는 형태였다. 그러나 일반인이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고, 윈도우 환경이 기본적으로 보급됨에 따라 초보자도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제시되었다.
Ⅰ. 개요
대부분의 인터넷 쇼핑몰이 고객 마일리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고객이 구매한 구매실적을 금액상으로 제공하면서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간단한 문구만 내보낼 것이다. 하지만 본 필자라면 보다 시각적으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멘트를 부가해 고객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정보통신의 강국으로서 선진국 어느 나라에 못지않게 정보통신분야가 잘 발달되어 있다. 그러나 이명박 정부의 지난 5년 평가는 엇갈린다. 하지만 ICT정책이 홀대받은 것은 사실이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그동안 방송통신위원회가 담당하던 정보통신기술(ICT) 조직
문화 콘텐츠 시장을 보면 문화적, 언어적 장벽과 소득수준, 관련 인프라 및 기기의
차이 등으로 동일 문화권 또는 언어권에서만 유통될 수 있는 것들의 비중이 크다.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콘텐츠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방송프로그램
등 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주요 공급국가도 미국,
인큐베이팅
주요 장소
홍대 클럽(KT&G 상상마당 라이브홀 중심으로)
홍대앞 거리
프로그램 전달 매체
클럽 공개 참여
TV 방송 편성
프로그램 형식
지속적인 시즌제 형태
1차 목표 : 참신한 인디음악인을 발굴, 육성.
최종 목표 : 대중들에게 인디 음악 문화의 인식 확보. 이와 연계한 홍대 클
Ⅰ. 서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 사업은 국가의 미래를 고민하면서 출발한 국가 프로젝트이자 문화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보아오던 도시계획의 모습은 사람과 역사가 없는 도시의 양산이었다.
지도 위에 그어진 금을 사람의 삶속에 억지다짐으로 집어넣어 만든 도로와 천편일류적인 건